제가 파워P인데요. 새해에는 시간 관리를 잘해보고 싶어서 구글 타임타이머 mod 피오니 핑크를 샀어요. 워낙 후기가 좋아서 기대가 컸는데요. 저의 개인적인 후기 알려드릴게요.
구글 타임타이머 mod
제가 시간관리를 잘 못해서 타임타이머를 쓰려고 애플워치8을 샀었는데요. 화면이 꺼지면 다시 켜서 확인해야 하고 조금 불편해서 제대로 사용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탁상용 구글 타임타이머 mod 제품까지 샀어요.
60분까지 설정 할 수 있고, 위 사진처럼 조금 벌어져서 흰색이 보이는 건 불량이 아닙니다. AA 건전지 1개가 들어가고, 정해둔 시간이 끝났을 때 소리가 울리게 할 수도 있고 무음으로 설정할 수 도 있어요. 알람은 적당한 데시벨에 소리도 괞찮아요.
장점-이런 점이 좋아요
1.우선 시각적으로 예쁩니다. 피오니 핑크 색상이 진짜 예뻐요. 구글 정품 말고 다른 타임타이머도 있었는데 그 미묘한 감성 때문에 값을 더 주고 구글 정품으로 샀는데요. 색감이 굉장히 예뻐서 볼 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2. 구글 타임타이머는 휴대폰이나 애플워치로도 사용이 되지만 휴대폰 화면을 계속 켜놓기 에는 배터리도 빨리 닳고 남은 시간을 확인하려고 화면을 터치하는 게 은근 불편한데 타이머가 탁상에 놓여있는 게 직관적으로 보기 좋고 체감이 잘 되더라고요.
3.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블로그 글을 하나 쓰더라도 이건 강제력이 없기 때문에 항상 세월아 네월아 하면서 자유롭게 글을 쓰는 경향이 있는데요. 타임타이머를 60분 맞추고 ‘이 포스팅을 60분 안에 끝마칠거야!’ 라고 설정해두고 남을 시간을 확인해가면서 글을 쓰면 좀 더 몰두해서 글을 쓰게 되더라고요.
설거지나 청소를 할 때도 15분을 맞춰두고 이 시간 안에 끝낸다. 라고 하면 시간을 보면서 행동을 서두르게 되서 제 행동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어머니들이 아직 시간 관념이 없는 어린아이들에게 밥먹는, 시간 준비하는 시간, 노는 시간 등을 알려줄 때 많이 사용하시더라고요.
4.메타인지력을 높일 수 있다. 메타인지는 자기 자신에 대해 판단하는 능력인데요. 내가 어떤 일을 할 때 어느 정도의 시간이 주어져야 해낼 수 있는지 아는 것도 메타인지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타임타이머를 써보니까 나는 1시간이 주어지면 해낼 수 있을 것 같은데 싶었던 일이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 일도 있고, 나는 30분 이상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일이 집중해서 하면 더 적은 시간안에 끝낼 수 있더라고요.
시간관리가 잘 안되는 분들은 사용해보면 내가 시간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 평가해보고 시간에 대한 태도를 고치는데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5.탁상형이라 여기저기 들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어요.
단점-이런 점은 별로에요
1.아이디어 상품인 건 인정하지만 원가에 비해 가격이 비싼 느낌을 지울 수는 없어요. 제품의 퀄리티는 괜찮아요. 마감이며 소재가 깔끔해서 디자인은 굉장히 예뻐요. 디자인에 크게 구애 받지 않는 분들은 쿠팡에 비슷한 제품으로 사용해도 무방할 것 같아요.
구글 타임타이머를 켜놓고 스스로 시간을 조절해야겠다는 생각 없이 시간을 흘려보내면 소용이 없어요. 시계를 수시로 체크하면서 행동을 고쳐나가야 해요. 지금 까지 글을 쓰는데 1시간 만에 해내야지 했는데 1시간 15분 정도가 소요되었어요.
타임타이머 없이 글을 썼다면 아마 예능보고 이것 저것 서치해보고 하면서 2~3시간은 걸렸을 것 같은데 어느 정도 시간을 계속 체크하면서 집중하니까 딴짓도 많이 안하 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아주아주 대대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요. 혹시 시간관리가 잘 안되서 고민인 어른 아이 남녀 노소 누구 할 것 없이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휴대폰 어플이나 애플워치 보다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타임타이머 시계를 적극 추천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