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처음 써보는 사람의 맥북프로 M3 14인치 후기 보고 가세요.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사용법이 어렵지 않고 아이폰, 아이패드 쓰는 분이라면 금세 적응하고 오히려 편하게 느껴질거에요.

맥북프로 M3

맥북프로 m3
맥북프로 m3

맥북프로 M3 빠릿빠릿하고 디스플레이가 확실히 부드럽고 깨끗해요. 화면을 오래 봐도 눈이 편안하고요. 14인치 크기 괜찮을까 고민 많이 했는데 화면 크기는 너무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은 게 딱 적당한 사이즈에요.

디자인은 당연히 깔끔하고 넘 예쁘고요, 내장 키보드 키감 부드러워요. 아이폰, 아이패드랑 확실히 연동성이 좋네요.

클라우드 사용하면 사진이 자동으로 아이폰에서 맥북으로 연동되서 블로그 글 쓸 때 첨부할 사진을 일일이 노트북으로 전송하는 일을 생략할 수 있어서 시간 절약이 많이 돼요.

화면 미러링을 통해서 > 별도 디스플레이로 사용 하기를 하면 듀얼 모니터 처럼 사용도 가능해요. 더 재미있는 건 저희집 tv lg 포제도 모니터 처럼 사용이 가능해요.

구매 이유 & 사용 용도

저는 인터넷 서핑 & 글쓰기를 위해 구입했고 추후에 동영상 편집을 할 것을 고려해서 용량은 1테라로 선택했어요.

삼성 윈도우 노트북을 오래썼어요. 6년 정도. 오래 쓰다보니 속도도 느려지고, 제가 쓰고 있는 아이폰이랑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랑 연동도 불편하게 느껴져서 맥북을 고민 고민 하다가 올해 m3칩 맥북에어가 나오면 구매하려고 기다렸어요.

맥북에어 m3는 출시 되지 않았는데 맥북에어 m3 격으로 출시된 게 맥북프로 M3라고 해서 쿠팡에서 사전예약으로 8%할인 받고 구매 했어요. 2024년에 맥북에어 m3가 출시 되었다. 하하

그런데 지금 쿠팡 할인폭이 훨씬 커졌네요. 2월 초 현재 15% 할인하는데 제가 산 가격보다 20만원 가까이 저렴하네요. 할인받고 로지텍 마우스 mx master 3s 구입하세요. 삶의질 수직상승이에요.

평생 윈도우 컴퓨터랑 노트북만 쓰다가 맥을 잘 쓸 수 있을까? 싶긴 했지만 애플 생태계 속에서 ‘우왕 이런 것도 된다고?’ 하는 포인트가 많았기 때문에 큰 고민 없이 맥북으로 갈아 탔어요.

특징

맥북 실버 색상

맥북 실버 색상
맥북 실버 색상

저는 맥북의 근본 컬러 실버로 선택했는데 아주아주 만족합니다. 맥북프로 m3 메인 컬러가 블랙인데 구매 당시 품절이라 질리지 않는 실버 선택했어요. 화사한 실버에 블랙 사과 아주 매력적이에요. 스티커도 블랙이더라는.

트랙패드

맥북 트랙패드
맥북프로 M3 14인치 후기 17

컴퓨터로 하루종일 작업 하는 분들은 공감 하실텐데 손가락 진짜 아작 나거든요. 아침에 일어났을 때 손가락 마디 마디가 저리고 손이 잘 펴지지 않는 느낌 한번 쯤 겪어 보셨을 거에요.

윈도우 노트북 쓸 때 특히 오른손이 심했는데 아마도 마우스 때문인 것 같았거든요. 그런데 맥북 트랙패드 좋다 좋다 얘기만 들었었는데 진짜 좋은 것 같아요.

유튜브에서 사용법 조금만 익히면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기 때문에 금세 적응하고 적응하고 나면 훨씬 직관적이고 편하다고 느끼실거에요.

목건강 생각해서 노트북 거치대 위에 맥북 올리고 쓰려면 추가 악세사리도 분명히 구입해야 하는 데 저는 애플 마우스 대신 트랙패드(터치패드)로 구입할 예정이에요. – 구입완료!

키보드 키감

윈도우 노트북 쓸 때는 키보드 키감이 별로라서 앱코 kn01c 무접점 키보드 30g 구입해서 쓰고 있었어요. 보통 앱코 무접점 키보드 쓰다가 다른 키보드 쓰면 역체감 느껴진다고 하는데요.

맥북 키보드는 그런거 1도 없고요.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처럼 촉촉한 키감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촉감 좋고 소음 없고 부드러워요.

무게

맥북프로 m3 14인치는 무게가 가벼운 편은 아닌 것 같고 무거움을 감수할 정도의 무게랄까요? 잘 들고 다니고 있습니다.

스피커

스피커가 키보드 옆으로 두 군데 달려 있어서 굉장히 풍부하게 들려요. 소리가 섬세하다고 해야하나요? 좋아하는 유튜버의 브이로그 보는데 더빙 없는 생활 소음만 들리는 요리 브이로그인데 밥하는 소리 진짜 극락 🥹

프로그램 추천

탑노치 : 맥북 상단 카메라 주변으로 탈모 없애 줘서 눈과 마음이 편안해요.

배터리 & 발열

맥북프로 m3 는 인터넷 서치나 블로그 글쓰기 정도 하는 건 배터리 정말 안닳아요. 외출할 때 저는 충전기 안가져 가요. 오늘 오전 12시 쯤 완충해서 지금 밤 12시 쯤 됬는데 하루 종일 사용해도 아직 배터리 56%나 남았어요. 발열도 전혀 없어요.

맥북 우클릭

맥북 트랙패드가 워낙 좋아서 마우스 안쓰고 트랙패드 쓰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 저도 맥북 우클릭 어떻게 하는지 검색했거든요? 커서를 원하는 위치에 놓고 손가락 두 개로 클릭하면 우클릭 됩니다.

구매처

저는 쿠팡 사전예약을 통해서 구매했어요. 애플 제품 살 때 거의 쿠팡에서 샀는데 배송 빠르고 제품에 이상 한번도 없어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요. 지금은 사전 예약 때보다 할인폭이 더 켜졌네요.

추가 악세사리

맥북거치대 : https://link.coupang.com/a/bl82YI

맥북 거치대
맥북 거치대

맥북프로 m3 사기 전에는 삼성 노트북을 독서거치대에 올려두고 썼었어요. 노트북이 180도롤 쫙 펼쳐져서 독서거치대에 올려둬도 불편함이 없었는데 맥북은 완전히 펼쳐지지 않기도 하고 맥북이랑 잘 어울리는 예쁜 맥북거치대 쓰고 싶어서 구매했는데 마감도 좋고 실버 컬러 맥북이랑 조화롭게 잘 어울려요. 묵직해서 집이나 사무실에 두고 사용하기 좋아요! https://link.coupang.com/a/bl82YI

키보드 : 앱코 kn01c

앱코 무접점 키보드
앱코 무접점 키보드

블루투스 키보드는 아니고, c타입 케이블로 연결해서 써야하는데 맥북 프로 m3는 c타입 포트가 2개라서 케이블 연결해도 c타입 포트 하나가 남아서 아주 좋아요.

앱코 kn01c 는 휴대하기에 적합한 키보드는 아니고, 글 많이 쓰는 분들은 손가락에 무리가 덜가서 사무실용 가정용으로 쓰기 아주 좋아요. 앱코 kn01c

맥북 매직 트랙패드 터치패드 https://link.coupang.com/a/bl814i

매직 트랙패드
매직 트랙패드

노트북 오래 사용하면 목이 아파서 어쩔 수 없이 맥북 거치대를 사용하게되면, 키보드랑 마우스를 구입해야 하는데 저는 마우스 대신 트랙패드를 구매했어요. 블랙 색상이 맥북이랑 더 잘 어울려서 몇만원 더 비싸지만 블랙 컬러로 구입했는데 예쁩니다. https://link.coupang.com/a/bl814i

로지텍 마우스 mx master 3s :https://link.coupang.com/a/bo4pWc

로지텍 마우스
로지텍 마우스

위에서 마우스 대신 트랙패드를 샀다고 했었는데 한달이 지난 지금 추가로 로지텍 마우스 까지 구입했습니다. 무선마우스 끝판왕으로 불리는 제품인데 진짜 좋네요.

1 가로휠 가능해서 엑셀 가로 보기, 동영상 편집할 때 화면 이동할 때 아주 좋아요. 그리고 2 인터넷 서핑할 때 페이지 앞으로 가기, 뒤로가기를 마우스를 움직이지 않고 버튼으로 작동 할 수 있어서 넘 편해요. 3 엄지쪽 바닥을 꾹 누르면 바탕화면으로 바로 갈 수 있어서 페이지 전환 할때 굳!

돌고돌아 로지텍으로 오지마시고 그냥 곧장 오세요,,,! https://link.coupang.com/a/bo4pWc

사실 제가 전자기기를 사는 것만 좋아하고 기능을 잘 활용하지 못했었어요. 단축키도 잘 안쓰던 그런 사람 나야 나. 맥북프로 m3 구입 후에는 기능을 최대한 활용해서 업무능력을 많이 향상시켜 볼 생각이에요. 잘 한번 써보겠습니다. 이 노트북으로 책 한권 뽑아 낼 때까지 화이팅 할게요!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과 아이허브 리워드 활동, 제휴 링크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발생한 수익은 블로그 운영을 지속하는 데 사용됩니다. ღ’ᴗ’ღ